소켓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?IO 및 Firebase?
Node.js에서 코드스쿨 튜토리얼을 봤는데 소켓을 이용해 채팅 서버를 모방했습니다.튜토리얼에 IO가 있습니다.
저는 파이어베이스도 같은 일을 한다는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.
만약 둘 사이에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?
실제로 차이가 있습니다.
Socket.io 은 소켓을 관리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입니다.웹 채팅 예제에서는 소켓을 만듭니다.
-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
-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
즉, 모든 엔드포인트를 제어하고 socket.io 을 엔드포인트 간에 통신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.
이와 대조적으로 Firebase를 사용하면 1(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)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.
서비스를 사용하는 것과 자체 인프라를 사용하는 것의 장단점은 서로 다른 주제이며, 의견이 매우 분분합니다.
많은 차이점들이 있습니다.예:
SDK
Firebase에는 JavaScript, Android, Unity를 포함하여 9개의 SDK가 있습니다.브라우저용 공식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(JavaScript) 1개만 소켓에 연결합니다.
실시간 기능 Firebase에는 pub/sub 메시징, 연결 상태 복구, 존재, 기본 푸시 알림, 웹 훅이 있습니다.Socket.io 에는 그런 것들이 하나도 없습니다.
문서화
둘 다 시작 안내서, 정보 아키텍처 및 개발자 여정, API 참조서와 함께 꽤 좋은 문서를 가지고 있습니다.
이는 몇 가지 예에 불과하지만 Firebase와 Socket을 심층적으로 비교한 것입니다.이오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8676586/what-is-the-difference-between-socket-io-and-firebase
'progra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'rt' 및 'wt' 모드에서 파일 열기 (0) | 2023.06.08 |
|---|---|
| tinyMCE 크기 조정 토글 제거/사용 안 함 (0) | 2023.06.08 |
| Ruby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인지 테스트 (0) | 2023.06.08 |
| Flask 앱을 디버그하는 방법 (0) | 2023.06.08 |
| 요청 본문 유형을 요청과 호환되도록 만드는 방법Initior Body노드 페치를 사용할 때 초기화? (0) | 2023.06.08 |